• Default Alternative Text

    Diversity and Inclusion

    프로그램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다양하고 포용적인 문화, 양성 평등, 여성 네트워크, 리더십 프로그램 및 포럼을 장려하기 위해 글로벌 팀과 지역 팀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현재 다양성 및 포용 홍보대사 30명이 주요 국가에서 네트워크의 일원으로 활동하며 전 세계에 걸쳐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정책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다양성의 날, 출산 휴가 정책, 네트워크 활동, 여성 리더 이벤트, 리더를 위한 양성 평등 워크숍, 여성 리더십 프로그램 참여 등.

    • Annette Clayton Legendary Leadership Award 수상 지난 4월 27일, 미국에서 열린 2016 AWESOME 심포지움 개회식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 최고 공급망 책임자인 Annette Clayton이 AWESOME Legendary Leadership(ALL) 상을 받았습니다.

      공급망 분야에서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하고, 여성의 역량 개발과 발전을 장려하는 환경 조성에 헌신한 바를 인정 받은 Annette은 "이처럼 권위 있는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늘 여성의 성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온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하는 특권을 누리고 있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 Default Alternative Text
      슈나이더 일렉트릭 싱가포르, HeForShe IMPACT Awards 수상 지난 4월 27일 싱가포르에서 Singapore United Nation Women이 주최한 HeForShe Impact Awards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 싱가포르가 기업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HeForShe Impact Awards는 UN 여성기구가 후원하는 상입니다. 무려 70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싱가포르 UN 여성기구가 수여하는 최초의 상에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이름을 올린 것입니다. 이번 수상으로 싱가포르 내에서의 HeforShe 운동이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 슈나이더 일렉트릭 브라질, 2016 WEP Silver Trophy 수상

      지난 3월 29일, 브라질 포스두이구아수에서 열린 2016 WEP Brazil Award 시상식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 브라질이 양성 평등에 앞장선 바를 인정 받아 대기업 부문 2016 Silver Trophy를 수상했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브라질 내에서의 적극적인 HeforShe 운동이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Default Alternative Text
    • "eaSE Her Life" – 슈나이더 일렉트릭 터키의 여성 네트워크

      지난 2월 24일, 슈나이더 일렉트릭 터키는 지사장 Bora Tuncer의 후원을 받아 "eaSE Her Life"라는 최초의 여성 네트워크를 출범했습니다. 터키 전역의 슈나이더 일렉트릭 여직원들이 모여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각자의 경험을 통해 교훈을 얻는 한편, 경영진과 함께 직장 여성에 대한 인식을 안건으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또한 현모양처가 되는 것이 여성의 경력 개발이란 편견을 깨는 방법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Default Alternative Text
    • 칠레 – 여성 역량 강화 원칙의 상징

      2016년 3월 칠레 산티아고 -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칠레 지사장 Cándido Gutiérrez는 여성 역량 강화 원칙(WEP)에 서명함으로써 2015년 전 세계 주요 15개국 슈나이더 일렉트릭 CEO의 서명으로부터 시작된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Cándido Gutiérrez는 여성의 역량 강화야말로 혁신, 독창성, 차별화라고 역설했습니다.

      Default Alternative Text
    • Lean IN - 싱가포르의 세계 여성의 날 이벤트

      200명 이상의 여성이 참여한 가운데 3월 8일 싱가포르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모든 여직원들은 여성의 날에 그 동안의 성취를 축하하는 남자 동료들의 슈나이더 일렉트릭 축하 카드를 받기를 소망했습니다. 싱가포르 지사장 Saulo Spaolans도 여성 역량 강화 원칙에 서명했습니다. 상업 시설, 국제 공급망, HR 분야의 인사들이 패널 토론에 참여해 여성 문제에 관한 각자의 경험과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남성들로 하여금 여성에 대한 지원과 독려에 적극 동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Default Alternative Text
    • 여성 리더와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지난 1월 25일과 26일 베를린에서 Deutsche Bahn의 여성 임원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제 컨퍼런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중부 및 동부 유럽 지역 수석 부사장인 Rada Rodriguez가 "변화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조직의 미래 준비에 관한 기조 연설을 맡았습니다. 기조 연설을 통해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다양성 및 포용 정책, 그리고 "GO MINT", "Charta der Vielfalt" 파트너십 및 "women & work" 참여를 비롯한 독일 내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Default Alternative Text
    • 세계 장애인의 날

      12월 3일은 세계 장애인의 날(국제 연합)이었습니다! 남미에서 우리는 모든 직원과 사회를 상대로 상호 존중, 학습, 동기 부여의 문화를 설파했습니다! "Get on My chair" 행사를 통해 장애인 직원들의 일상생활이 얼마나 어려운지, 이들이 얼마나 의지가 강한지 알아보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으며,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Default Alternative Text
    • 이베리아 지역의 새로운 발견

      2015년 12월, 이베리아 지역의 VPHR 이사 Ainoa Irurre가 바르셀로나 AQ Awards에서 "Best HR Director" 상을 수상했습니다. 한 해 동안 슈나이더 일렉트릭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 것에 대해 대대적으로 인정 받은 셈입니다. Ainoa는 스페인에서 다양성 문화를 적극 옹호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Default Alternative Text
    • La Tribune Women's Award 2015

      2009년부터 경제지 "La Tribune"에서는 매년 연구, 비즈니스, 디지털화, 스타트업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여성에게 상을 수여합니다. 지난 12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글로벌 제휴 수석 부사장 Christel Heydemann이 "스마트 시티" 상을 수상했습니다. 축하합니다!

      이 상은 미래 도시에 대해 주목할 만한 비전을 제시한 여성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Default Alternative Text
    • 프랑스와 일본의 양성 평등 사례 공유

      지난 9월 16일, 일본 내무부 대표단이 프랑스를 방문해 여성의 경력 개발, 일과 삶의 균형, 임금 평등, 고용 문제와 관련된 정책에 대한 연수를 받았습니다. 현재 전문직에 종사하면서 행복한 가정 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전문직 여성 대사 3인과 접견하는 자리도 마련되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직원 자녀용 어린이집을 방문해, 회사가 자녀 양육을 얼마나 적극적으로 지원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Default Alternative Text
    • 벨기에 다양성 인증

      슈나이더 일렉트릭 벨기에는 이미 수년 전부터 다양성이 선택이 아닌 필수이자 경쟁력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2회 연속 브뤼셀 지역 당국에 다양성 정책을 제안하여 승인 및 검증을 받았습니다.
      브뤼셀 지역에서 다양성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공식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21개뿐입니다.
      벨기에의 조직 내에서 다양성은 양성 평등과 출신/나이 차별 철폐라는 중요한 정책에 영향을 미칩니다. 채용 경로를 다변화하고, 기업의 채용 및 사원 교육 시 동등한 기회를 보장하며, 특히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이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Default Alternative Text
    • 리더를 위한 양성 평등 워크숍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CEO Jean-Pascal Tricoire가 경영위원회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반나절 간 ‘리더를 위한 양성 평등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변화를 위한 경영 사례로 현재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양성 평등 수준에 대한 평가, 성별 균형을 저해하는 요인 분석,
      확실한 실천 방안에 대한 제언으로 이루어집니다.
      지난 2년간 이러한 워크숍은 전국, 그리고 전 세계 경영 위원회를 통해 확산되었으며 300명으로 구성된 거의 20개 리더십 팀이 이 워크숍에 참여했습니다. 현재는 중간 관리자급으로도 확산되는 추세입니다.
      워크숍은 지난 3개월 간 네덜란드, 덴마크, 폴란드, 브라질에서 진행되었습니다.

      Default Alternative Text
    • 다양성과 포용의 문화

      슈나이더 일렉트릭 말레이시아는 2015년 9월 17일 HR Magazine 선정 HR Excellence Awards에서 ‘Excellence in Employee Diversity & Inclusion Strategies’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그 동안 조직 내 양성 평등을 위해 부단하게 노력한 바를 인정 받아 Employee Diversity & Inclusion Strategies 상을 수상한 것입니다. 다양성과 포용(Diversity and Inclusion: D&I)은 조직 문화의 필수 요소입니다. D&I 원칙은 모든 직원 고용, 교육, 개발 및 권한 강화에 뿌리를 내렸습니다. 또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직장 내 여성 역량 강화 및 참여율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직원 참여를 통해 전략적 비즈니스를 지원한다는 목표를 내걸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에는 Impact 10x10x10 프로젝트 하에서 한 명 이상의 여성이 참여한 팀을 구성해 여성 역량 강화, 양성 평등 교육 및 HeForShe 캠페인을 실시해야 하는 학생 대상의 Go Green in the City 대회도 포함됩니다.

      Default Alternative Text

      다양성 및 포용 홈페이지로 돌아가기

      다양성 및 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