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fault Alternative Text

    Press

슈나이더 일렉트릭, HPE와 공동으로 개발한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출시

25.1.2017

  •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HPE가 함께 데이터센터의 새로운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
  • 엣지 컴퓨팅 기반의 데이터센터로 방대한 데이터량을 효율적으로 관리
  • 모듈형 데이터센터의 간편한 설치와 통합 시스템으로 운영 최적화

서울, 2017년 1월 25일 – 글로벌 에너지관리 및 자동화 전문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김경록)는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와 공동으로 개발한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HPE Micro Datacenter)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기술력과 HPE의 컨설팅을 통합하여 모듈형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네트워크, 스토리지와 관리까지 아우르는 엔드-투-엔드(end-to-end) IT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한다.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는 엣지 컴퓨팅을 기반으로 간편한 설치, 원격 관리, 보안, 모니터링 등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방대한 데이터량을 관리하고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IT 공간이 부족하거나 물리적 보안이 중요한 지역에 적합하다. 또한, 무정전 전원 장치(UPS), 전력 공급, 쿨링과 모니터링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모듈형 스마트벙커 FX™(SmartBunker FX™)에 HPE 스토리지를 접목시켜 엣지 환경을 지원한다.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는 클라우드 기반의 HPE 컨버지드 시스템(ConvergedSystems), 하이퍼컨버지드(HyperConverged)와 IoT HPE 엣지라인 솔루션(IoT HPE Edgeline Solutions)을 활용한다. 운영이 최적화된 솔루션을 구현하여 지연 속도를 줄이면서 데이터센터의 용량을 신속하게 높이고 사용자가 데이터센터를 원격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전원: 원격 관리와 실행 시간이 5분이 특징인 시메트라(Symmetra) 무정전 전원장치(UPS)로, 안전하게 원격으로 셧다운 실행이 가능하다.
  • 쿨링(cooling): 열 단위 냉각 방식(InRow)의 DX 쿨링(DX cooling)으로 모니터링, 컨트롤과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 모니터링: 스트럭처웨어 데이터센터 소프트웨어(StruxureWare™ Data Center software)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온도, 전원, 캐비닛 상태, 화재 위험 등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한다.
  • 보안: 멀티 포인트(multi-point)의 180도로 잠금이 가능한 문을 배치했다. 또한 넷보츠 랙 엑세스 근접식 카드 잠금 시스템(NetBotz™ Rack Access proximity card locking system)으로 특정 사용자만 근접식 카드를 등록하여 장비에 대한 엑세스가 가능하고, 구성된 근접식 카드마다 정해진 횟수만큼 엑세스를 허용한다. 넷보츠 보안(NetBotz Security)과 환경 모니터링도 시행한다.
  • 안전: 소음을 줄일 뿐만 아니라 케이블 인입구를 밀봉하고, 절연 처리가 된 내벽과 함께 두터운 두께의 내화성 강철로 설계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IT사업부 CTO 케빈 브라운(Kevin Brown)은 “IoT와 연결된 디바이스의 성장세에 따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량으로 인해 데이터센터 시장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방대한 데이터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환경조건에서도 데이터센터를 유연하게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사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니즈에 부응하기 위하여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와 긴밀하게 협업해 엣지 컴퓨팅 기반의 통합 솔루션을 갖춘 모듈형 데이터센터를 개발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센터에 대한 요구를 반영한 솔루션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는 전세계 HPE와 채널 파트너에서 판매한다. 23U에서 42U까지 이르는 다양한 크기를 제공하고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의 자세한 정보는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1836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글로벌 에너지관리 및 자동화 전문기업이다. 2015년 300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16만 명의 직원들이 에너지와 산업공정을 안전하고 생산적이면서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간단한 스위치에서 복잡한 운영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기술과 소프트웨어, 서비스는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관리하고 자동화하는 방식을 개선시키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연결(connected) 기술은 '라이프 이즈 온(Life Is On)'이라는 비전 아래, 산업의 지형을 바꾸고, 도시를 변화시키며 나아가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