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웹사이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웹사이트 방문자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다른 국가를 선택하여 판매 중인 제품을 보거나 글로벌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회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국가 선택

    • Default Alternative Text

      뉴스룸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노베이션 서밋 : 빌딩, 파워, 머신’ 성료

    4차 산업혁명으로의 패러다임 전환 대비, 사물인터넷(IoT) 기술 적용한 통합 플랫폼 제안

    •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한 혁신적인 통합솔루션 ‘에코스트럭처’ 선보여

     

    한국, 20171019 – 글로벌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전문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tric.co.kr, 한국 대표 김경록)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한 전략 및 대응방안을 조망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10 19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이노베이션 서밋 : 빌딩, 파워, 머신 (Innovation Summit : Building, Power, Machine)’을 개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이노베이션 서밋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혁신적 기술을 공유했다. 에너지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시대에 국내 산업의 방향성에 대한 제시와 함께 더욱 효율성 있고 많은 기회를 창출하며, 지속 가능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전략을 모색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주요 기업 관계자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가 진행되었다. 현장 라이브를 통해 행사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한 고객도 실시간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기술력을 만나볼 수 있었다.

     

    이번 이노베이션 서밋에서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을 대표하는 사물인터넷(IoT) 지원 및 상호운영이 가능한 개방형 시스템 아키텍처 및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EcoStruxure Machine, EcoStruxure Building & EcoStruxure Power’를 주제로 빌딩, 데이터센터, 공장 및 전력망 등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효율적 에너지 관리와 지속가능성을 극대화 시켜주는 기술 플랫폼을 심층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스마트 판넬(Smart Panel), ‘홀 인 원(Hole in One), ‘비제오 360(Vijeo 360)’ 등의 데모 시연을 체험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커넥티드 제품인 SM6, Premset, Blokset, smart EOCR, compact NSX와 함께 엣지 컨트롤 제품인 PSO & PME, 에코스트럭처 빌딩 오퍼레이션을 위한 EBO를 소개했다.

     

    EcoStruxure Building & EcoStruxure Power 트랙에서는 총 8개의 세미나가 진행됐다. 박종식 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커넥티드 제품, 엣지 컨트롤, 어플리케이션, 분석툴 및 서비스의3단계 구성된 통합 플랫폼 EcoStruxure’에 대해 소개하고,EcoStruxure Edge Control’ 및 ‘Power Quality’ 제품을 소개했다. 또한 스마트 빌딩 구축을 위한 고압 배전반, 사물 인터넷 및 인공지능 기술로 데이터 센터의 에너지 효율성을 증대시켜주는 냉각시스템 솔루션 및 에코스트럭처의 국내 적용 사례 등을 소개했다.

     

    또한, 공장 및 산업현장에서 적용되는 ‘EcoStruxure Machine’ 트랙은 채교문 본부장의 환영사로 총 9개의 세미나가 진행됐다. 산업현장의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실시간 증강현실(AR) 모니터링 솔루션, Smart 모터스타팅 솔루션, IECUL 기준에 따른 컨트롤판넬 및 차단기 신제품 소개, 국내외 성공사례 등을 집중 탐구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이번 이노베이션 서밋은 모든 단계의 혁신을 기반으로 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4차 산업혁명에서의 리더쉽을 소개하는 자리로, 많은 파트너사의 관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파트너사의 성장을 위해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한 혁신적이고 솔루션을 선보이며 패러다임 전환에 앞장설 것이다.“고 전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1836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글로벌 에너지관리 및 자동화 전문기업이다. 2016 250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14 4천명의 직원들이 에너지와 산업공정을 안전하고 생산적이면서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간단한 스위치에서 복잡한 운영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기술과 소프트웨어, 서비스는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관리하고 자동화하는 방식을 개선시키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연결(connected) 기술은 '라이프 이즈 온(Life Is On)'이라는 비전 아래, 산업의 지형을 바꾸고, 도시를 변화시키며 나아가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