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웹사이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웹사이트 방문자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다른 국가를 선택하여 판매 중인 제품을 보거나 글로벌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회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국가 선택

  • Default Alternative Text

    뉴스룸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현대건설, 스마트 팩토리 기술 제휴 협약 체결

4차 산업혁명 대비 자동화 전문 인재 양성 협력

• 제조 및 건설 업계의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해 지속가능성 역량 강화

 

한국, 20182 21 – 글로벌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www.schneider-eletric.co.kr, 대표 김경록)4차 산업혁명 시대 한국 제조 및 건설 산업 발달과 더불어 기술 인재 양성과 취업지원에 앞장선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건설전문인력 양성기관이자 현대건설이 직접 운영하는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원장 채병석) 4차 산업혁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기술 제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2018 2 20일 서울 영등포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디에고 아르세스(Diego Areces) 동북아시아 허브 리더, 유해수 EPC팀장, 손장익 슈나이더 아카데미 팀장, 이동철 이사, 장한수 수석과 함께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채병석 원장, 이정표 부장, 손신율 과장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현대건설 기술교육원과 4차 산업혁명 대비를 위한 스마트 팩토리 전문 기술인적자원 양성과 취업지원을 공동으로 도모한다. 따라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소속 인재들의 현장 맞춤형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현장 견학 및 실습을 지원하고, 스마트 팩토리 및 스마트 빌딩 관련 기술 노하우 및 인프라 지원, 교육 프로그램 공유 및 특강 등을 지원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제조 및 건설 산업 현장의 맞춤형 인재 양성과 함께 4차 산업혁명 대비 전략적 기술 지원 및 상호 협조를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디에고 아르세스 동북아시아 허브리더는 이번 행사를 통해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일찍 부터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해 왔으며, 오랜기간 동안 축적된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다음 세대를 위한 경쟁력 높은 인재 양성을 위해서 힘쓰고자 한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한국 제조 및 건설 업계에서 차별화된 인재를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해 적극 앞장설 것이다. ”고 업무 협약의 의미를 설명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교육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장비를 갖추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경쟁력 있는 교육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첨단 건설산업 기술교육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우수한 교육생들이 건설산업을 이끄는 선도인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다”고 말했다.